본문 바로가기
민미협 아카이빙/2000년~2009년대 자료

조각전공자 모임 잘 마쳤습니다.

by (사)한국민족미술인협회 2020. 11. 23.

어제 저녁 민미협 사무실에서 조각 전공자들과 관심있는 분들의 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총 11분이 참석 하였는데 저와 사무처장님을 비롯해서 회원들 중에서는 이구영(신임 공공미술위원장), 강성봉, 전미영, 김서경, 안성금, 나규환 회원이 참석하였으며 박장근님은 이날 회원가입신청서를 쓰고 자리를 함께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회원은 아니지만 덕소에서 석조모각일을 하면서 사무처장님과 오랫동안 같이 작업을 하신 김동철, 정종교님께서도 함께 자리를 해 주셨습니다.

대부분 처음 뵙는 분들이었는데 인사를 하면서 자기생각과 소개를 다들 너무 잘 해 주셔서 금방 친숙한 분위기가 되었습니다.  
첫모임이라 주로는 작업에 대한 생각들과 조각과 관련있는 분야 내지는 공공미술 관련한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모임의 내용과 방향에 대해서는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차후에 논의를 하기로 했습니다.  

뒷풀이는 근처에 성산회관이라는 곳에서 했는데 이곳에서 확인할수 있었던 것은 이번 자리의 필요성과 소중함 이었습니다.  같은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좋은 분들과 함께하게 되서 그런지 모두들 할 이야기가 너무 많았습니다.  시간 가는줄도 모르고 이야기 꽃을 피우다가 영업마감시간 재촉을 받고서야 자리를 파하게 되었는데 몇가지 결정한 것은
이후로도 한달에 한번이상 꼭 모임을 가지기로 하고
다음달에는 포천에 있는 전미영선배님의 작업실에서,
그 다음 모임은 덕소에 있는 돌공장에서 하기로 하였습니다.  

또 이날 미쳐 연락하지 못한분들에게도 더 연락을 해서 다음에는 더 많은 분들이 함께할 수 있게 준비하자고 하였습니다.
다음달 모임은 차후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차기모임에도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하도록 주변에 널리 알려주시기바랍니다.  

댓글